먼저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 코드 구성을 알아야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모델 연도와 컨트롤러 화면에 따라 에러 코드를 읽는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우선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 코드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들은 기본 및 보조 범주입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목차▼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 요금안내
귀뚜라미 보일러 보증기간 안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주요 카테고리
주로 점화, 송풍기, 센서, 과열, 수위, 통신, 부하 및 제어 등의 주요 구성요소를 통해 발생 위치를 알려줍니다.
컨트롤러의 모델 및 종류에 따라 컨트롤러 화면의 왼쪽에 뜨거나 하위 항목의 세부 에러 코드와 번갈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혀 나타나지 않고 하위 카테고리의 상세 에러 코드만 나타납니다.
- 하위 카테고리
각 부분의 자세한 에러 조건을 알려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좌측 메이저 카테고리와 우측 상세 에러 코드, 마이너 카테고리 에러 코드와 메이저 카테고리 코드가 교대로 표시되거나, 마이너 카테고리만 표시되거나, ER 구문과 마이너 카테고리 코드만 표시됩니다..
주요 카테고리 : 수위 이상 / 주요 카테고리 코드 ER-400
에러 코드: 91
에러 내용: 단일 검사 기능
이유: 직수 공급이 중단된 경우
대책 : 보일러 아래의 관수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하고 닫혀 있으면 엽기 다.
에러 코드: 92
에러 내용: 누출 감지 기능
이유: 배관의 누수로 인해 수층을 정기적으로 적용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조치: 정수, 온수는 감지되지 않고 난방 파이프만 감지됩니다. 난방 파이프는 보일러 회사의 문제가 아닙니다.
에러 코드: 93, 98
에러 내용: 중간 수위 감지
원인: 오배수 및 히팅 파이프 재삽입 또는 센서 불량
처리 방법 : 가열 튜브 청소 후 물 보충 과정이 잘못된 경우 먼저 물을 배출 한 다음 전원 공급 장치를 연결 한 다음 직접 물을 켜서 물을 보충하십시오. 올바른 파이프라인 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에러 코드: 95
에러 설명: 수위가 낮을 때
이유: 보조 물탱크에 물이 없을 때
조치: 정수 밸브를 열어야 합니다. 정상 개방 시에도 에러코드가 뜨면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 주세요.
주요 범주 : 점화 불량 / 주요 범주 코드 ER-0
에러 코드: 01
에러 내용: 점화 실패
원인 : 화재를 감지하는 센서가 2회 이상 고장 났을 때 발생
대책: 주로 가스계량기, 기압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발생하므로 가스가 잠겨 있는지 확인하고 보일러 실의 조명을 끄고 보일러를 끄고 20-30 분 후에 보일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그래도 안되면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 주세요
에러 코드: 02
에러 설명: 유사 불꽃
원인: 센서가 발화해서는 안 되는 화재가 발화되었음을 감지했습니다.
대책 : 주로 가스계량기, 기압 등의 문제로 발생하므로 가스가 잠겼는지 확인하고 보일러실의 불을 끄고 보일러를 끄고 20~30분 후에 보일러를 재가동한다. 그래도 안되면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 주세요
에러 코드: 03
에러 설명: 10번의 화재
원인 : 조명이 10회 이상 반복적으로 꺼졌을 때 발생
조치: 주로 가스계량기, 기압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발생하므로 가스가 잠겨 있는지 확인하고 보일러 실의 조명을 끄고 보일러를 끄고 20-30 분 후에 보일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그래도 안되면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 주세요
큰 카테고리: 송풍기 에러/큰 카테고리 코드 ER-100
에러 코드: 06
에러 설명: 풍압 에러
원인: 배기팬이나 공기압 스위치에 이상이 있는 경우
조치: 서비스 센터 1588-9000에 문의하십시오.
에러 코드: 07
에러 내용: HI RPM
이유: 송풍기 또는 배기 팬의 속도가 너무 낮습니다.
에러 코드: 10, 11
에러 내용: ROW RPM
원인 : 송풍기나 배기팬의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 발생
조치: 서비스 센터 1588-9000에 문의하십시오.
에러코드 : 45
에러 내용 : 풍압 범위 벗어남
원인 : 최소 불꽃일 때 정상범위를 벗어남
조치 :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46
에러내용 : 풍압범위 벗어남
원인 : 최대 불꽃일 때 정상범위 벗어남
조치 :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대분류 : 센서 이상 / 대분류 코드 ER-200
에러코드 : 04
에러 내용 : 온수센서 이상
원인 : 메인 온도센서 고장, 단선
조치 : 단선 확률이 높으므로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05
에러 내용 : 과열센서 이상
원인 : 과열 방지 센서 고장, 단선
조치 :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12
에러내용 : 수온 이상
원인 : 수온 이상
조치 : 메인 온도센서 고장 확률이 높으므로 서비스센터에 연락
에러코드 : 15
에러 내용 : 배기부 온도센서 이상
원인 : 나가는 가스 온도센서 고장
조치 : 센서 단선 확률 높음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20
에러 내용 : 수압센서 이상
원인 : 수압센서 고장
조치 : 수압센서 고장 혹은 단선 확률 높음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24
에러 내용 : 축열센서 이상
원인 : 축열조 온도 센서 고장
조치 : 축열조 물 온도센서 고장이나 단선 확률 높음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34
에러내용 : 직수 센서 이상
원인 : 냉수 센서 고장
조치 : 보일러로 들어오는 냉수센서 단선 고장 확률. 급수밸브가 열렸는지 확인해보고 이상 없다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39
에러 내용 : 동파 감지 이상
원인 : 집 내부 온도 8도 이하이거나 보일러 내부 온다가 0도 일 때 보일러가 가동되면서 발생
조치 : 일단 지켜보다가 문제가 지속 반복되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코드 : 94
에러 내용 : 저수위 센서 이상
원인 : 물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센서의 이상에 관한 것
조치 : 저수위 센서 고장이나 단선 확률 서비스 센터에 문의 1588-9000
에러 코드: 97
잘못된 내용: 가스 누출 감지
이유: 공기 누출
조치: 서비스 센터 1588-9000에 문의하십시오.
카테고리: 과열/주요 카테고리 코드 ER-300
에러 코드: 17, 18, 19
잘못된 내용: 배기부가 과열됨
이유: (바이메탈) 센서가 분리되었습니다.
대책 : 센서 단선, 서비스센터 1588-9000 문의
에러 코드: 96
에러 설명: 과열 센서 작동
이유: 보일러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센서가 작동합니다.
대책 : 보일러의 플러그를 뽑고 20~30분 후 재가동하여 문제가 지속되면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범주 : 통신에러/대범주 코드 ER-500
에러 코드: 08
에러 내용: 실내 온도 컨트롤러
원인: 단선/센서 에러
대책 : 단선 문제가 있을 경우 시설업체에 연락, 센서 이상일 경우 기술자에게 연락하여 1588-9000 방문
보일러에 에러가 발생하면 다양한 에러 코드가 발행됩니다. 자주 표시되는 에러 코드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러 코드 01/02/03
화염 감지가 잘못되었거나 점화가 점화되지 않거나 점화 직후 상황이 종료됩니다.
-보일러 고장이 아닌 외부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재시동 버튼을 눌러 재시동합니다.
- 가스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버너가 과열되면 안전정지가 발생합니다.
-이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대리점이나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십시오.
에러 코드 04/05/14
보일러 내부 센서의 이상 상황입니다.
-보일러 운전을 중지하고 가까운 대리점이나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십시오.
04 수온 센서 이상
05 과열 센서 이상
14 온수 센서 에러
에러 코드 07/10
팬 속도가 낮거나 높으면 팬 하우징에 이물질이 끼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배기팬의 속도가 빠르면 풍력발전기에 설치된 연풍으로 인해 바람이 매우 크게 불게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면 계약자에게 연락하여 굴뚝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 플루 엘보에 결로가 발생하면 결로를 제거해야 합니다.
-배기 연도 설치, 상태 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을 확인한다.
- 가까운 대리점이나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십시오.
07 팬 속도가 높을 때
10 팬 속도가 낮은 경우
에러 코드 94/95
보일러의 물이 부족할 때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상시 개방형과 상시 폐쇄형 모두 물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물을 보충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직수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 방출이 계속되지 않고 물 보충이 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대리점이나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십시오.
94 낮은 수위 센서 에러
95 저수위 감지
에러 코드 96/99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되어 안전상의 이유로 보일러가 정지되었습니다.
이때 순환펌프가 가동되어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춥니다.
- 계속해서 출고가 되지 않을 경우 반드시 가까운 대리점이나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96 과열 센서 감지
99 수온 센서 과열 감지
위의 에러코드 외에 다른 에러코드가 존재하거나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크리 쿠리 보일러 에러코드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가장 간단한 서비스 접수방법은 귀뚜라미 통합콜센터 1588-9000으로 전화를 걸어 접수해주시는 방법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AS 신청과 문의사항 접수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 요금 안내
출장비는 출장점검을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일반 가정용 보일러의 경우 18,000원이고요.
휴일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포함 단, 대체공휴일 제외) 방문 시나 심야시간대(21:00 ~ 익일 08:00)
방문 시는 출장비 22,000원을 청구합니다.
단 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온수기, 5만 이상 중, 대형 보일러,
캐스케이드는 평일, 휴일, 심야 상관없이 30,000원을 청구합니다.
경우에 따라, 기술비 및 부품비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네요.
귀뚜라미 보일러 보증기간 안내
귀뚜라미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하며,
제품별 자세한 보증기간은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고장이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무상 보증 기간 일지라도 유상 수리로 합니다.]
1. 당사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지 않았거나, 소비자 또는 설비업자의 임의적 개조에 의한 고장
2. 천재지변, 화재, 침수, 침습, 청소 및 보관 잘못으로 인한 고장
3. 수직 연통 설치로 연통의 결로현상이 발생하여 보일러가 부식된 상태
4. 연통 구조가 나빠서 보일러에 배기가스가 충만한 채로 계속 사용하여 부식이 일어난 상태
5. 배관 불량과 환수구에 체크 밸브 또는 이와 유사한 장치를 설치, 순환이 마비되어 팽창 압력에 의한 보일러 파손
6. 품질보증서가 없거나, 품질보증서의 '※'표항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7. 보일러 순환수를 지하수나 염분, 석회석이 있는 물을 사용하여 보일러 내부에 부식이 발생된 상태
8. 소비자 과실로 동파가 발생하였을 경우
9. 제조사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10. 제품 사용 설치 설명서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11.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외부 충격, 타사 제품 등)으로 인한 고장
12. 기타 고객의 과실에 의한 고장
▼그외 다양한 에러코드 목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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