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보일러가 고장 나 가동이 안 되면 생활에 큰 불편을 줍니다. 린나이 보일러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표시창에 코드가 전송되지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증상을 보다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으므로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도 오류를 보다 쉽게 보고할 수 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A/S가이드
점멸 난방, 온수 전원 공급 중 직수 또는 온수를 1시간 연속 사용 시
- 온수 밸브 또는 직수 밸브가 불필요하게 열리거나 새는 곳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 뜨거운 물을 1시간 이상 연속 사용하면 화상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가열 경계 점멸 가열 가열 필터 막힘 - 가열 필터 청소
07 온수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시 - 온수 꼭지를 잠근 후 리모컨의 온수 버튼을 누르면 보일러가 재가동됩니다.
11 난방 및 온수 안 켜짐 - 가스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12 난방, 온수 공급 공기압이 너무 낮음 - 공기 공급 압력을 확인하십시오.
14 난방, 온수 안전회로 이상 - A/S요청
15 난방, 온수 순환 오류 - 급수 확인
- 대기압보일러의 경우 압력계의 바늘이 0을 가리킬 때 보충한다.
- 난방 및 수도관에 얼음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문제가 없으면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여 다시 시작하십시오.
16 난방, 온수 과열 감지 - 각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 파이프에서 공기 제거
- 깨끗한 난방 필터
17 난방 및 온수 누수 감지 - 보일러 또는 난방 배관의 누수 여부를 확인하고 재시동
- 설치 후 최초 가열 전 시운전 기능으로 충분한 공기 배출
18 전원 연결 누설 전류 - 리모컨 케이블이 단선되거나 금속 등으로 단락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31 난방, 온수 히터 서미스터 오류 - 난방 또는 온수 실행 스위치를 끄고 다시 시작합니다.
32 난방, 온수 저온 서미스터 오류 - 난방 또는 온수 작동 스위치를 끄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35 난방, 온수 전원 연결 상온 서미스터 이상 - A/S를 적용하여 난방을 끈 후 온돌난방 모드를 온돌난방으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43 전원 연결 저수위 감지
(상압차단형) - 급수밸브를 열고 급수스위치를 켠 후 온수밸브를 잠그고 압력계의 지시가 0.5~1.5 kgf/cm3 dl 일 때 스위치를 닫는다.
44 전원 공급 장치 연결 수위 논리 오류
(대기열림형) - 전원플러그를 뽑았다가 다시 꽂은 후, 난방이나 온수를 잠시 틀어준 후
52 난방, 온수비례밸브(가스조속기) 제어이상 - 난방 또는 온수운전 스위치를 끄고 재시동하십시오.
56 전원 이상 급수 솔레노이드 밸브(대기압 개방형) - 급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급수가 차단되는지 확인.
61 난방 및 온수 팬 제어 이상, 연기 배기구 막힘 감지 - 배기관 설치 확인 후 보일러를 정지 후 재가동
71 난방, 온수 솔레노이드 오류 - 난방을 끄고 다시 시작
72 난방 및 온수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중간 가스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한 후 리모컨의 난방 작동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89 주전원 연결의 완전한 결빙 감지 - 해동 후 손상된 부품을 열선으로 교체
90 난방, 온수팬 회전 감지 오류 - 난방을 끄고 다시 시작
96 온수 시운전 오류 - 온수를 끄고 다시 시작
97 난방 시운전 오류 - 난방을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99 난방 및 온수 배수구를 끕니다 - 배기 연도를 설치하고, 상태를 점검하고, 찌그러짐, 막힘 등을 점검합니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사용 시, 특히 겨울철에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고 실내 온도 조절기의 LCD 표시창에 숫자가 깜박일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자가 진단 표시 사용 상태 설명 자가 진단 조치
고장 1. 2 난방 및 온수 온도 조절기 Wi-Fi 통신 불량 동일 현상 발생 시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Fail 3, 4, 6 난방, 온수 공유기 비밀번호
인터넷 연결 상태
무선 공유기 보안 설정 1.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확인, 무선 공유기 인터넷 접속 상태 확인
2. 무선 공유기, WPA, WPA2의 인터넷 보안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Fail 5 난방 및 온수 등록모드 10분 경과 후 10분 이내에 실내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자가진단 표시 자가진단 동작
에러코드 02 난방, 온수 반복 리셋 에러
1.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습니다. 잠시 후 열이나 뜨거운 물을 켜십시오.
2.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면 린나이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A/S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류코드 07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1.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실내 온도 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가동합니다.
2. 온수 꼭지가 안 켜져 있으면 온수배관에서 물이 새는 것일 수 있으니 유틸리티 업체에 점검 및 수리를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오류 코드 11 난방, 온수가 정화되지 않음 가스 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난방을 끄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오류 코드 12 난방 또는 온수 중 실화
1. 가스공급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고 다른 가스기기의 전원을 켠다. 2. 가스 공급업체에 검사 신청 및 접수
오류 코드 14 난방, 온수 안전 회로 과열 보호 장치
1. 일정 시간(최대 30분) 동안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고 중지한 후 가열 또는 온수 버튼을 누릅니다.
2. 같은 증상이 반복될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오류 코드 15 비정상적인 난방 및 온수 흐름
1. 급수가 정상인지 확인
2. 난방배관, 급수관 동파 여부 확인
3. 설치 초기에 환기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끄고 다시 연결하여 시운전을 하십시오.
4. 문제가 없으면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고 보일러를 켭니다.
오류 코드 16 난방, 온수 과열 감지
1. 각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하나 이상의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2. 각 룸 디스트리뷰터 상단에 설치된 수동공기 빼기 캡을 열어 난방배관의 공기를 빼줍니다.
3. 히팅 필터 청소를 해보세요
오류 코드 17 난방, 온수 누수 감지
1. 보일러 또는 히팅 튜브 분배기의 누수 여부를 확인하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2. 설치 초기에 난방배관 및 분배기의 환기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 재시동하십시오.
19 난방 및 온수 배출 온도가 너무 높습니다. 1.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을 끄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2.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린나이 서비스센터로 연락 주세요.
20개 이상 난방, 온수 Dip S/W
28 난방, 온수 통신 오류
29 난방, 온수 통신 오류
31 난방, 온수난방 서미스터 이상
34도 이상 난방, 온수 온수 서미스터
35 난방, 온수 실온
서미스터에 이상이 있을 경우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난방 방식을 온돌 난방으로 변경하십시오.
린나이 가스보일러의 보증기간은 3년, 부속품의 보증기간은 8년입니다.
결함을 보고하기 전에 항상 체크리스트를 읽고 서비스를 요청하면 신속하게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고장
자가 진단 표시 사용 상태 설명 자가 진단 조치
36 가열 부동액
서미스터에
1. 난방 또는 온수 전원 공급 장치를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2.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면 린나이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38 난방, 온수 배출 서미스터 오류
43 난방 및 온수 수위 이상
44 전원 공급 장치 연결 수위 논리 오류
1.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습니다. 그런 다음 열, 온수 등을 켭니다.
2. 같은 증상이 있으면 센터로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린나이 에러코드 48 이상발열, 온수가스 알람 사용중지 후 센터로 연락
56 전원 연결 공급 오류
상위 워터마크 위
1. 급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2. 이상이 없으면 센터로 연락
61 난방, 온수 송풍기 제어 오류
1. 보일러를 끄고 다시 시작합니다.
2. 같은 증상 센터로 가도록 요청
71 난방, 온수 솔레노이드 밸브 오류
1.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을 끄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2. 같은 증상 센터로 가도록 요청
72 가열, 온수 오염감지
89 전원접속 완전동결 감지 1. 해동 후 손상된 부분은 전열선 등 발열장치로 교체
2. 내부 부품 파손으로 인한 누수 발생 시 중앙점검 필수
90 난방 및 온수출구 막힘 감지 1. 배기연통 설치 비정상(휘어짐, 막힘) 여부
2.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센터로 연락 주세요.
3. 중화수 배출관이 막히거나 뒤틀리지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94 난방 및 온수 전원 주파수 이상 1.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을 껐다가 다시 켠다.
2. 같은 증상 센터로 가도록 요청
96 시운전 온수 측 시운전 이상 감지 1. 급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2.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고 재부팅하십시오.
97 시운전 가열 측 시운전 이상 검출
99 난방 및 온수 차단 1. 배기관 설치, 상태 점검, 찌그러짐, 막힘 점검
2. 계약자에게 연락
3. 같은 증상 센터로 가도록 요청
위의 린나이 보일러 고장코드의 자가처리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코드는 전자 부품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므로 재설정 작업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에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으면 동상사고 및 감기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고장코드를 제때 확인하여 제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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