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것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무엇을 할까요?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의식주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 즉 음식에 대한 칼로리를 계산하고 먹어야 정확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와 건강한 몸이 만들어집니다. 자기 자신이 먹음 음식들에 대한 칼로리 계산을 해야 됩니다. 식단을 구성할 때 우선적으로 따지는 게 음식에 대한 칼로리입니다. 그만큼 칼로리 계산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할때 음식에 대한 칼로리를 알지 못하고 체중을 뺀다고 하면 전쟁터에서 총을 안 들고나가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도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적게 먹으면 괜찮겠지 아이러니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적게 먹어도 살이 찔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칼로리 분석을 하지 않으면 살이 찌게 됩니다.
음식 칼로리 계산기 어떻게 계산 하는 것일까?
요즘은 음식 칼로리 계산기가 휴대폰으로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이용하여 하루 동안 자신이 얼마의 칼로리를 먹었는지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누룽지 탕으로 호떡을, 저녁에는 순두부 찌개와 밥으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아침에 누룽지 탕은 약 239 칼로리였습니다. 점심 순두부 찌개 259kcal. 쌀 1 인분 300kcal 저녁에 돼지고기 베이컨 1 인분은 768kcal, 쌀 300kcal입니다.
어제 먹은 총 칼로리는 약 2200kcal이었는데, 그중 삼겹살과 호떡이 많은 부분이었습니다.
이처럼 얼만큼 칼로리를 먹고 비중은 어떻게 되었는지 분석을 하고 조절을 해야 됩니다.
음식 칼로리 살이 찌는 이유?
살이 찌는 이유는 칼로리 조절을 잘못하고 계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많이 먹진 않지만 고열량을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섭취하면 탄수화물은 글리코겐으로 전환되어 저장되어 우리 몸이 활동할 수있는 에너지 원으로 사용됩니다.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 중 첫 번째 주요 에너지 원입니다.
간단히 생각을 해보면 이해하기가 아주 쉽습니다.
에너지 원으로서 탄수화물이 떨어지면 ..> 에너지 원으로서의 지방 ...> 지방이 떨어지면...> 에너지 원으로서의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따라서 탄수화물 (글리코겐)이 다 소모된 후에야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사용하여 체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를 이 시점부터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이상으로 활동을 늘리면 어떻게됩니까?
단백질에서 에너지를 끌어와 사용하여 근육을 수축시킵니다. 이것은 때때로 오버 트레이닝이라고 불리지 만, 사실 이것은 일반적인 운동량으로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섭취하는 음식들을 보면 몸에 바로 흡수가 되는 음식도 있고 천천히 흡수가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여기서 피해하 할 것은 몸에 빠르게 흡수되는 음식들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 Ex) 달달한 설탕류 ,과일 ,초콜릿 등을 대표적인 예로 들수 있습니다.
칼로리를 계산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게 힘들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일상적인 식단에서 칼로리를 확인하고 매일 맞추면 먹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재료와 조미료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말하기는 어렵고, 일반 식품의 대부분의 칼로리에는 다이어트를 위한 많은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강렬한 훈련이라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하지 마. 따라서 칼로리 조절이 어려운 분이나 부담스럽고 번거로운 분들은 먼저 저칼로리 도시락을 사용하여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면 될까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식단을 조절하고 음식의 칼로리를 측정해야 하지만 갑자기 너무 많은 음식을 줄이는 대신 이전에 먹은 음식을 점차적으로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주당 500kcal를 줄이면 우리 몸에 0.45kg의 트리글리세리드가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첫째, 매일 남겨 두거나 줄이는 음식의 양이 1/4로 줄어들면 성인은 자동으로 하루 2000kcal에서 500kcal을 줄입니다.
그러나 영양소를 고려하면서 영양소 대신 영양소를 줄여야 하며 영양이 풍부한 채소와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을 매일 섭취하고 가공 식품과 정제 곡물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섬유질을 오래 먹고 씹을수록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쌀이나 토스트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시리얼이나 야채 주스 한 잔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고 식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음식.
또한 평균적으로 사람은 평균 15 회 씹지 만 씹는 횟수를 40 회까지 늘리면 소비 칼로리가 12 % 감소하고 음식을 씹을 때 공복 호르몬 인 그렐린이 낮아야 합니다. 덜 먹더라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많이 마시고 당도가 높은 과즙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며, 휴식 시간에 잦은 걷기 나 운동을 늘려서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셔서 이쁜 몸과 마음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