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꿈 해몽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E4 E3 E1 A/S가이드

by 스마트꿀단지 2023.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꿀단지입니다. 오늘은 일월 온수매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에러코드 해결 가이드를 준비했어요. 온수매트를 사용하면서 에러코드가 나타날 때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이 가이드를 따라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해결 가이드

일월온수매트-에러코드-가이드
일월온수매트-에러코드-가이드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의 이해

일월 온수매트를 사용하다가 에러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이는 일월 온수매트의 작동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에러코드는 일월 온수매트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중요한 정보로, 이를 이해하고 적절한 처리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가장 흔한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들 살펴보기

1. 일월온수매트E4: 온수매트의 발열체 온도가 높아서 일시적으로 작동을 중지시키는 에러코드입니다. 발열체를 식히기 위해 매트를 사용 중지하고 몇 분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2. 일월온수매트E1: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전원을 확인하고, 전원 공급 장치를 다시 연결해 보세요.

3. 일월온수매트E3: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발열체 오류가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전원 연결을 확인하고, 발열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에 대응하는 처리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각각의 에러코드에 따라 다른 처리방법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에 대응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일월온수매트E4: 발열체가 과열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트를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하고, 발열체가 식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2. 일월온수매트E1: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공급 장치와의 연결을 확인하세요.

3. 일월온수매트E3: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발열체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발열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에러코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도구와 재료

에러코드 해결을 위해 다음과 같은 도구와 재료가 필요합니다.

- 매트의 전원 공급 장치

- 발열체 상태 확인을 위한 도구 (예: 열상 감지기)

 

▶단계별 에러코드 해결 가이드

에러코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1. 에러코드 확인: 일월 온수매트의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에러코드를 확인하세요.

2. 에러코드 이해: 해당 에러코드가 어떤 문제를 나타내는지 이해하세요.

3. 처리방법 시도: 에러코드에 따라 적절한 처리방법을 시도하세요.

4. 문제 해결: 처리방법을 통해 에러코드를 해결하세요.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에 대한 트러블 슈팅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들에 대한 트러블 슈팅 방법을 알아봅니다. 다음은 일부 예시입니다.

- 일월온수매트E4 에러코드: 발열체가 과열되었을 경우, 매트를 사용 중지하고 발열체가 식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 일월온수매트E1 에러코드: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을 경우,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공급 장치와의 연결을 확인합니다.

- 일월온수매트E3 에러코드: 전원 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발열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발열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상세 가이드 

E1 오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일월에서 제공하는 E1 에러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월 온수패드 E1 오류는 물부족 경고입니다.

물통의 수위가 낮아지면 작동이 멈추고 수위 표시등이 깜박이며 경보음이 울립니다.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1. E1은 물부족 표시등으로 물이 들어가면 사라지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알람음도 멈춥니다.)

2. 급수뚜껑을 열고 경고음(E1)이 멈출 때까지 물을 부어주세요.

3. 쿠션호스에 물이 흐르기 시작하면 다시 신호음이 울리고 물 부족 경고(E1) 표시등이 켜집니다.

4. 전면의 수위 표시 LED 표시등을 확인하면서 천천히 물을 추가하세요. (초기 설정값은 40°C입니다.) 물을 넣은 후 손잡이를 돌려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세요. (물을 3~5회 추가)

 

E1 오류코드 이유

E1 오류의 원인은 물 부족 경고인데, 이는 수위 센서와 관련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실제 탱크에 물이 부족하여 수위 센서가 점등되는 경우.

접촉 불량으로 인해 수위 센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물탱크에 물을 가득 채워도 수위센서가 바닥에 달라붙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유 1. 물탱크에 물이 부족한 경우

실제로 탱크에 물이 충분하지 않으면 수위 센서에 불이 들어오고 E1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삐" 소리(E1)가 멈출 때까지 사용 설명서에 설명된 대로 급수구에서 물을 천천히 채워 보십시오.

 

이유 2. 접촉 불량으로 수위 센서가 고장 난 경우.

물 주입구를 통해 물통을 채운 후에도 E1 오류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수위 센서 접촉 불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기 콘센트에서 가열 패드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유 3. 수위센서의 접착으로 인해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많은 E1 오류 사례를 살펴보면 유형 3이 가장 일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1월 온수패드의 수위센서는 탱크 내부의 수위(수위)를 기준으로 상하로 움직입니다.

온수 패드는 겨울에만 사용하고 일 년 내내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수위 센서가 바닥에 붙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먼저 온수패드 본체의 물을 모두 빼낸 후, 본체를 위아래로 세게 흔들어주세요.

물기가 조금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수건 등으로 덮어서 잘 흔들어 주세요.

 

3. 기타 오류

E3, E4 오류코드

E1 오류 외에도 다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3 오류는 수온 센서 결함을 나타내고 E4 오류는 히터 센서 결함을 나타냅니다.

 

에러코드가 발생한 경우, 구입처나 A/S센터에 문의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 해결 후 체크해야 할 사항들

에러코드가 해결된 후에는 몇 가지 사항을 체크해야 합니다.

1. 매트 작동 확인: 에러코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매트를 다시 작동시켜 보세요.

2. 에러코드 재발 방지: 에러코드가 발생한 원인을 파악하여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세요.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월 온수매트 사용하기

일월 온수매트를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세요.

1. 설치 및 사용 설명서 준수: 일월 온수매트의 설치 및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지침에 따르세요.

2. 정기 점검 및 청소: 매트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3. 전원 안정성 확인: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유지하세요.

 

▶일월온수매트 A/S 고객센터

문제 해결에 실패하거나 기타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일월온수매트 A/S 고객센터에 연락하세요. 고객센터는 일월 온수매트에 대한 기술 지원과 수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 방법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 A/S가이드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자가진단 A/S가이드)

롯데보일러 에러코드 A/S바로가기

롯데보일러 에러코드 조치방법 A/S가이드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대처방안 및 A/S가이드

경동(KD)나비엔 보일러 오류 코드 및 보일러의 종류

삼성에어컨 시스템 에러코드 총정리

LG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총정리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모음 a/s가이드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 A/S가이드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AS가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