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정보만 드리는 스마트 꿀단지 입니다. 오늘은 흰코털 , 코털 뽑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노화 가 일어나는데요 그래서 흰머리 카락이 섞여서 나오는 것은 흔한 현상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흰머리 말고 코에도 털이 난다면 상당히 당황 스러우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흰코털은 대체 왜나는 걸까요?
흰 코털은 자연스레 나이가 들면 흰머리카락 처럼 흰코털이 나기 시작하는데요 하지만 노화가 아니고 젊은 사람들에게 흰코털이 난다면 어떻게 생각 하실까요? 여러분들은 혹시 흰코털이 나신적이 있으신가요? 늘 검정색 코털이라고 생각하던 코털이 흰코털이 되신다면 상당히 당황 스럽고 조금? 무서울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흰코털이 나는 이유는 흰머리가 나는 것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코털의 색소를 만들어내는 멜라닌 세포의 노화 그리고 스트레스 영양소 부족등으로 흰코털이 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코털 뽑으면 위험 할까요?
코털은 뽑으시면 안됩니다.! 코털은 외부로 부터 세균 그리고 먼지등과 유해한 물질을 걸러주는 일종의 필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유입된 공기 그리고 습도 조절 까지 하는 중요한 코털 입니다.
요즘 외모 때문에 코털을 왁싱 하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필터를 없애는것이기 때문에 각종 먼지 그리고 세균들에게 노출이 쉬운 상태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코털이 길다고 뽑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코털을 뽑으실려고 하신다면 생각을 당장 바꾸시길 바랍니다. 코털을 뽑으실때 털의 모근이 세균에 감염이 될수 있습니다. 만약 감염이 되신다면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모근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면
뇌막염,패혈증 같은 질환에 걸릴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생명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위험한 행동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코털 어떻게 관리 해야 될까요?
그러면 코털은 어떻게 관리 해야 될까요? 각종 스트레스,노화로 인해서 흰코털 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그리고 삐 죽삐죽 튀어나온 코털 미관상 보기 안 좋습니다.
그래서 코털을 뽑지 마시고 자르셔야 됩니다.
코털을 자를때에는 코털제거 가위나 코털제거기로 정리 하시면 빠르게 제거 하실수있습니다. 이때 코에 있는 점막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흰코털이 생기면 뽑지않고 코털 제거기로 깔끔하게 제거 하고 있는데요
필립스코털제거기 라는 상품입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으며
모델은 필립스 콧털제거기 NT3160 입니다. 쿠팡에 검색하시면 나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