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네요^^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있으신지 모르겠네요~ 오늘 알아볼 소재는 볼거리 증상입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이유는 겨울에서 봄 사이에 자주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뺨의 붓기와 통증이 동반되는 대유행 전염병으로, 학교와 같은 그룹에 사는 어린아이들에게 종종 발생합니다. 물론 현대에 안경의 발생률은 과거에 비해 급격히 감소했지만 여전히 늦겨울과 봄 사이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볼걸이 전염될까요?
볼걸이 증상은 전염이 되는 질병입니다. 그래서 개인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됩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볼걸이는 감염이 되는 질환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볼걸이 증상 그리고 원인이 무엇일까요?
소아에게 흔한 질병은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염되는 바이러스로, 주로 재채기 나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 또는 대화와 같은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감염됩니다. 면역력이 낮은 아동 (예 : 3 ~ 7 세 및 13 ~ 18 세)은 일반적으로 집단으로 사는 어린이집이나 학교에서 발생하는 발병률이 높습니다. 볼거리에 감염된 경우 약 5 일 동안 격리합니다. 증상의 약 1 %가 사라집니다. 잠복기가 약 14 ~ 18 일이 지나면 미열, 두통, 오한, 지루함 등 감기와 유사한 초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종종 잊거나 과소평가됩니다. 예후가 시작된 지 48 시간 후 이하선이 부어오르고 증상이 서서히 악화되었고, 2 일 이내에 목 부위를 포함한 귀 앞쪽으로 붓기가 퍼져 입을 열기 힘들고 귀 밑의 발적, 열이 발생합니다. 볼거리 증상은 이러한 부분들이 있으니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빠르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볼걸이 증상 그리고 대처방법은?
볼거리는 전염병이므로 철저한 개인위생으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감염된 경우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약 5 일 동안 격리를 해야 하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기침 시 휴지 나 수건으로 입을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볼거리 증상과 원인을 살펴 보니 요즘 코라나 19의 증상과 매우 흡사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또한 예방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 볼거리 감염과 아이 주변의 타인에게 전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약 5 일 동안 격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과거 미세 먼지로 인해 마스크 사용이 필요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해 외출하기 전에 무조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볼걸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결과적으로 볼거리 증상은 감염이 되고 개인 청결을 유지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개인위생을 청결하게 하면 다름 질병에 대한 위험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19 가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으나 그때까지 개인위생을 잘 관리해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에도 알차고 달달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참고글)
댓글